본문 바로가기
* 리뷰

하루 100인분 한정 판매하는 대구 동성로 맛집 앞산 큰골집

by 데이지걸 2022. 10. 31.
728x90
반응형

세계 3대 명품 돈육 중 프리미엄 돈육이 사용되는 큰골 집의 등갈비는 육질이 부드럽고 특유의 찰진 맛을 자랑합니다.

대구 앞산에 줄 서서 먹는 맛집으로 유명한 큰골 집! 저는 동성로점에 다녀온 후기 알려드릴게요.


 

앞산 큰골 집 동성로점

  • 주소 :대구 중구 동성로 4길 109
  • 전화 : 0507-1395-1022
  • 영업시간 : 11:30-21:30
  •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 매주 화요일 휴무
  • 지정 주차장 없음

위치는 228 기념공원 옆 동성로 카페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정 주차장은 따로 없으며, 주변 228 공영 지하 주차장이나 주말 주차를 하실 경우엔 대구 시청 주차장을 추천드립니다. 빨간 간판이 눈에 띄는 앞산 큰골 집은 당일 조리하고 당일 판매 원칙으로 하루 100인분 한정 판매를 하는 곳입니다.

​내부는 10개 테이블 정도 있고 직원분들의 친절한 환영 인사 속에 기분 좋게 앉을 수 있었습니다.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곳이라서 그런지 더 깔끔함이 돋보였습니다.^^ 주방 옆에는  가마솥이 보였는데, 실제로 곤드레밥을 짓는 모습과 고소한 냄새가 풍겨서 더더욱 배가 고팠습니다.

메뉴판

인원에 맞는 2인, 3인, 4인  세트 메뉴와 단품 메뉴가 있습니다. 등갈비찜은 맵기 단계가 있으니 매운걸 잘 드시는 분들과 못 드시는 분들 입맛에 맞춰 주문하시면 좋습니다. 저는 매운걸 잘 못 먹는 편이라 선택사항이 있는 게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듭니다. 

앞산 큰골 집만의 이벤트

  1. 네이버 영수증 리뷰 2,000원 할인
  2.  인스타그램 게시물 업로드 2,000원 할인 #동성로 맛집 #대구 맛집 #앞산 큰골 집 동성로점


기본 반찬으로는 동치미, 장아찌, 콩나물, 메밀전 양념소스가 나옵니다.

저희는 2인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등갈비찜 2 (맵 기단계:3단계 기본 맛)+곤드레밥+메밀전+치즈 사리

주문 후, 빠르게 음식이 나왔고 테이블에 배치된 타이머에 맞춰서 조리가 시작됩니다.

이때도 친절한 직원분께서 중간중간 체크하시며 콩나물도 넣어주고 어떻게 먹으면 맛있는지 팁도 알려주셔서 참 좋았습니다. 조리 막바지엔 눈꽃 치즈를 고루 뿌려주면 끝입니다.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습니다.

그리고 세트 메뉴에 포함된 메밀전은 100% 봉평 메밀가루를 사용한 메밀전과 곤드레를 들기름에 볶아만 든 곤드레밥이 나왔습니다. 

제가 맛있게 먹은 비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얇고 크게 부쳐진 메밀전을 먹기 좋게 잘라서 등갈비를 함께 쌈 싸 먹거나 등갈비찜 양념을 곤드레밥에 비벼먹으면 색다른 맛을 볼 수 있습니다. 먹으면 먹을수록  담백한 맛이 나고 자극적이지 않아 건강에도 참 좋습니다.

등갈비도 뼈 분리도 잘 되고 고기 육질이 연해서 질기지가 않습니다. 매콤 달달한 양념이라 젓가락질이 끊기지 않고 계속 먹게 되는 마법의 양념이었습니다. ^^ 

남은 양념엔 밥을 볶아먹어야 진정한 마무리가 되는 거겠죠? 직원분께서 양념을 덜어서 김과 밥을 넣고 맛있게 볶아주십니다. 매콤 달달한 양념에 볶아진 밥..! 더할 나위 없이 맛있습니다. 

스트레스받거나 입맛이 없을 때는 빨간 양념이 당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등갈비찜에 밥 쓱싹 비벼먹으며 스트레스 해소도 하시고 든든한 한 끼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